베스트셀러에 올라와있는 광고, 마케팅 관련 서적 중에 가장 표지가 예뻤던 핼 스테빈스의 <카피공부>!

예쁜 표지만큼이나 내용도 알찼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명성에 비해 유익한 내용은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정말 홍보의 대가가 아닌가! 하고 느껴진 핼 스테빈스. 제가 이미 넘어가 버렸으니까요!

애초에 글 잘쓰는 법을 말로써 배운다는 생각부터가 약간은 무리가 있었던 게 아닌가 싶네요 ㅎㅎㅎ

 

 

외과의사 출신 카피라이터

 

미국 LA 광고회Hal Stebbins inc. 회장

최초의 무역잡지 <Printers’ Ink> 편집인

데이비드 오길비의 절친한 친구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핼 스테빈스.

그가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느낀 1060가지의 생각들을 풀어 적은 독특한 형태의 도서였습니다.

 

 

데이비드 오길비, 많이들 알고 계신가요? 광고인들 중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한 명인데요.

한 거지가 돈 좀 주세요. 굶어 죽어가고 있습니다.’라고 썼던 문구를 보고

오늘 날씨가 참 좋죠? 하지만 저는 볼 수 없어요라는 문구로 바꿔써서 화제가 되었던 인물입니다.

 

그에 비해 핼 스테빈스는 어떤 광고를 집행한 광고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책은 미국 속담이나 유머를 직역한 말들이 많아서 무릎을 탁 칠만한 문장들은 별로 없었던 거 같아요.

 

 

 

그래도 그 중에서 마음에 들었던 문구를 소개하자면

 

 

 

스테빈스의 326번째 조언

 

감동을 주고 욕망을 만들어내는 광고를 쓰려면

머리를 활용하고 심금을 울려야 한다.”

 

 

스테빈스의 391번째 조언

 

내가 제품에 대해 다 안다고 해서

대중도 그럴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스테빈스의 440번째 조언

 

명령조의 해라, 하지마라로

선택을 방해하지 말고,

광고 스스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게 두어라.”

 

스테빈스의 745번째 조언

 

최상급에는 사탕발림이 덜 할수록

달콤하다.”

 

세상에서 최고로 훌륭한 호텔 중 하나 < 세상의 훌륭한 호텔 중 하나

 

 

 요런 독특한 풀이식의 도서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 읽어보심도 좋을 듯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