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슬고슬하게 잘 지은 따뜻~따뜻한 밥 생각이 나는 오후입니다.

오늘은 밥을 짓고 나서 항상 버리게 되는 쌀뜨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화분의 영양분으로 사용하기

 

쌀뜨물은 음식이나 미용에 활용할 만큼 영양분도 풍부이 풍부합니다.

그렇지만 화분의 영양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사실은 많이들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키우시는 식물이 왠지 시들시들하고 수분을 많이 머금지 못한다면 첫 번째로 씻은 쌀뜨물을 화분의 영양제 대신 사용해보세요~~

 눈에 띄게 생기 있어진 식물을 만나 보실 수도 있답니다!

 

 

 

2.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각종 국 요리에 활용하기

 

쌀밥과 쌀을 섞은 잡곡밥의 효능도 많지만 '쌀' 그 자체에도 깊은 풍미가 있잖아요~

찌개나 탕 요리에는 보통 멸치나 다시마로 국물을 우리지만 쌀뜨물을 함께 첨가해주면 신기하게도 깊은 맛이 더욱 배가 된다고 합니다.

이 때는 두 번 혹은 세 번째 쌀을 헹군 물을 이용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3. 세안 시 활용하기

 

많이들 아시는 팁이겠지만 기존에 쌀로 만든 미용 팩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죠?

세안 하실 때 두 세번 째 쌀뜨물을 받아두고 사용하시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된답니다!

 

 

주의하실 사항

첫 번째 쌀뜨물을 얼굴에 직접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쌀에 묻어있는 농약이나 화학성분이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꼭 첫 번째 쌀은 잘 씻고 버리신 후 세안용으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두 번째로 주의하실 사항

쌀뜨물은 금방 상해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꼭 7일 이내에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쌀뜨물을 보관하실 때에는 시원한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것이 부패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제가 알려드린 쌀뜨물 활용법과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시어

효능 많은 쌀뜨물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랄께요 :)

 

 

 

내일은 새로운 소식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